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조형석] 2주차, ecowing S로 즐겨라!

에코윙S체험단 

'조형석'님(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145362498 )

이 올려주신

2주차, ecowing S로 즐겨라! 포스팅내용입니다.

★ 원문보기 ☞  http://blog.naver.com/chsljy/30136276974


안녕하십니까??조형석 입니다.. 

어느새 1주일이 또 훌쩍 흘러 버려 2주차 체험 후기 작성할 때가 되었네요...

 

이번주는 "Ecowing S로 즐겨라" 입니다.... 

일단 저는 에코윙 타이어 이전에 순정 출고용 타이어 였습니다... 

따라서 프리미엄급인 에코윙S와는 비교할 만한 그런 타이어는 아닙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이걸로 라도 비교를 좀 해봐야 지요^^ 

 

이번주는 마땅히 들어갈만한 사진이 없네요... 

주행 하면서 사진촬영을 할수도 없고,,, 

승차감이나,,,,, 

소음 등등,,,,,,,, 

 마땅히 사진이 없어 후기글 쓰기에 앞서 몇가지 주행 영상을 보시는것이 이해가 빠르실듯 합니다.





  (주간 주행 영상 입니다..아침 출근길인지라 정속주행은 ㅠㅠㅠ)


(야간 주행 영상입니다..밑에 속도까지도 나오는데 잘 안 보이네요,,100 이상이에요)

 

한마디로 에코윙S 만족합니다... 

이전에 프리미엄급 타이어를 껴본 적이 없어,,,,,

그냥 그럭저럭인 순정 타이어에 비해 대단히 만족합니다만,,,,,

 

이전 차량인 SM5 차량에 순정 타이어를 장착한 정도의 소음과 노면 마찰 등 인듯합니다..

다만 SM5 차량에 요코하마 EP400모델 타이어를 장착 했을 당시의 승차감이나 소음 등은 약간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타이어 차이가 아니라 그건 중형과 준중형급 차량의 차이일 수도 있겠지만,,,,,,

기름값의 압박에 바꾼 차량인지라,,,,,

그동안은 모든걸 포기하고 유지만을 생각한채 그냥저냥 탔습니다...

 

타는 동안 SM5보다는 덜 하더라도 조금이라도 승차감을 향샹 시키려 쑈바나, 스프링 등등 많이 알아보긴 했지만요.,,,,,

 

그것도 총알(돈문제)에 압박으로 포기,,,,

그런데 타이어 하나에 이렇게 달라질 줄은 몰랐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을 될 줄은 알았지만,,,,

생각보다 훨씬 좋아 졌습니다...

그동안 약 50,000키로 타는 동안 아무 느낌 없이 탔다면,,,,,

지금은 만족하며,,,,,운전을 즐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에코윙을 끼고 장거리(서울~전남 완도)까지 다녀 오기도 하고,

잠깐잠깐 마트 갈때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과속은 별로 좋진 않지만 에코윙S 테스트차 180까지 달려 보았습니다..

주행 성능도 괜찮고 노면 소음 또안 만족합니다...

180키로 정도의 노면 소음이 순정 출고 타이어 100정도의 소음이라고 할까..

 

그리고 코너링 또한 안정적 입니다..

대부분의 고속도로 출구는 급커브가 많쵸??

고속으로 출구 진입 하여 급커브에 당황하여 속도를 줄여 아슬아슬하게 코너 돌때가 많았습니다..

그때마다 아찔했는데요....

지금은 좀 안정적이라고 해야 할까요...?

노면 접지력도 좋았구요...

급 감속시도 차량 흔들림 없이 감속 할수 있었습니다...

 

비록 타이어 하나 바꿨을 뿐인데....모든것이 만족 스럽네요...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예전 아반떼 하이브리드 까페에서 에코윙 체험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비록 저는 그때 당첨이 안됐었는데요,,,,,

 

그때 어느 회원님(소닉천님)께서 올린 체험 후기 중에 주행 방향으로 파여진 도로 있죠??

아래 사진 참조하시면 아실꺼에요^^

그 도로에서 고속 주행시 노면을 탄다 라는 후기를 보았습니다...

저도 그때의 체험기가 없어 느낄수는 없었지만 이번 체험을 하면서 느껴보았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까페 "소닉천님" 사진 퍼옴]

  

고속 주행시는 매우 위험 한것 같습니다...

마치 고속 발란스가 아주 않맞은 휠을 끼고 고속 주행을 할때 좌우로 심하게 흔들리는 그런 느낌 입니다...

당황하여 급감속 할만큼 매우 위험했습니다.

 

타이어 홈이 이전 에코윙 타이어처럼 주행방향 쪽으로 4줄이 파여 있는데 이것 때문인 것 같네요..

연비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안전이기 떄문에 좋은 방법으로 개선 또는 에코윙 타이어 사용자가 알수 있도록 주의 사항에라도 공지 하나 필요할 듯 합니다.

아무것도 모른채 고속 주행, 더군다나 저런 도로의 커브라면 매우 위험 할듯 합니다.

 

위 불편한 사항 한부분 제외 하고는 모든 사항에 만족 합니다.

또한 약 2주간의 TEST를 하면서 연비가 많이 상승한 느낌이 듭니다만,,,

과연 느낌 일지.,,,,

정말 향상이 되었는지 다음주에 하나하나 비교 하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에 다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