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타이어프로, 판매서비스만족도 조사(KSSI), 5년 연속 1위!



고도로 숙련된 타이어 전문가 운전성향 따른 컨설팅 등 제공 


금호타이어' 타이어프로'가 5년 연속 타이어 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습니다. 


타이어의 경우 타 산업군에 비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지 않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이 결과는 타이어프로가 지속 추진해 온 '고객 운전성향에 다른 전문가의 전문적 컨설팅 제공', '다양한 프로모션과 꾸준한 인지도,이미지 개선 시도', '판매 접점에서의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타이어프로 교육 강화'의 결과물입니다. 


그동안 타이어프로는 시장과 고객의 환경 변화에 맞춰 소비자 중심 가치체계를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1년 UHP(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 및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타이어 프로페셔널리즘'을 표방한 타이어 전문점인 '타이어프로'를 국내 최초로 론칭했습니다.


당신 전문화된 장비와 고객맞춤형 상담, 표준화된 고객서비스로 시작한 타이어프로는 현재 전국적으로 약 570개소가 운영 중입니다.


타이어프로의 전문적인 서비스는 고도로 숙련된 타이어 전문가를 갖췄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타이어프로 인력들의 전문성 향상과 최신기술 교육을 위해 점주 및 직원들을 대상을 해외 기술연수, 단계별 세분화된 기술 전문가 과정, 세일즈 매뉴얼 교육, 유통점 경영자 대상 경영 실무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입차 메이커 별 대응력을 키우기 위해 독일 4사(BMW, 아우디, 벤츠, 폭스바겐)는 물론 일본, 미국 브랜드 별 특화 교육을 실시해 브랜드별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韓-美-獨-中 연구소서 기술 개발 온라인 서비스로 편의성 극대화 


금호타이어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9개 판매법인과 13개 지사,사무소를 거점을 18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타이어 기업입니다. 국내 중앙연구소를 중심으로 미국, 독일, 중국 연구소의 글로벌 R&D 네트워크와 지속적으로 쌓아온 기술 역량을 토대로 국내외 8개 공장에서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북비 시장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임러 벤츠, BMW, 크라이슬러 등 주요 자동차생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신차용(OE. Original Equipment)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외 유수 완성차 업체로의 OE공급은 금호타이어의 기술력과 품질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한 대응과 눈높이가 높아진 고객 만족을 위해 서비스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타이어프로 홈페이지 (www.tirepro.co.kr) 및 모바일 웹을 통한 타이어 예약, 구매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2016년에는 오프마켓 '11번가'에 '온라인 타이어프로'라는 명칭으로 공식 입점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고 사후관리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