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금호타이어, 수입차 타이어 전문가 육성



타이어프로 대상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 특화 교육과정 운영

수입차 타이어 및 기초 경정비 전문 교육 실시로 수입차 전문가 육성


금호타이어(회장 김종호)는 23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세일즈 트레이닝 센터에서 타이어프로 점주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수입차 타이어 및 기초 경정비 서비스 전문가 육성 과정’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금호타이어 대전 세일즈 트레이닝 센터’는 금호타이어가 타이어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설립한 타이어 전문 교육 센터입니다.


타이어프로는 타이어와 관련된 점검과 기초 경정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호타이어의 특화유통점입니다. 타이어 추천 및 교체는 물론 공기압 점검, 인치업, 휠 얼라인먼트, 진동 조정, 발란스 등 타이어와 직접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금호타이어는 최근까지 국산차 중심의 서비스가 이루어졌던 타이어프로의 수입차 대응력 강화 및 기술력 향상을 위해 올해 4월부터 ‘수입차 전문가 과정’을 도입하고 수입차에 대한 타이어 및 기초 경정비 교육 실시를 시작했습니다.


‘수입차 전문가 과정’ 은 수입차 등록 비율 상위 브랜드인 BMW, 아우디, 벤츠, 폭스바겐 등 독일 4사를 기본으로 하며 향후 일본, 미국 등의 브랜드로 확대 예정입니다. 차량 브랜드별 특성에 최적화된 교육을 통해 타이어프로 인력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최신 기술 학습을 통해 타이어프로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했습니다.






23일 진행된 4차수 교육에서는 ‘폭스바겐’ 차량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광주, 청주, 천안, 대구, 포항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타이어프로의 점주 및 직원들은 교육과정을 통해 ‘폭스바겐’ 차량에 대한 이해, 엔진오일, 타이어 관련 유의사항 등의 내용을 학습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교육을 포함해 올해 총 4회 교육을 완료하여 약 100여명의 전문가를 육성했다. 교육에 대한 타이어프로 대리점의 반응이 좋아 내년에는 6차수까지 교육과정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현재 금호타이어 수입차 타이어 전문점은 전국에 73개소가 있으며, 해당 매장에는 초고성능 타이어 전용 탈착기와 진단기 등 타이어 장착·테스트 전문 장비를 갖추어 수입차 운전자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타이어프로 광주 서구점 김성민 대표는 “교육을 통해 첨단 장비를 장착한 다양한 수입차들의 특성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차량별 문제점을 진단해 운전자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내년에도 계속 변화하는 수입차량에 대한 기술 습득을 통해 최상의 해결책을 제공할 예정이니 수입차주 분들께서 믿고 방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