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내 차의 가치를 더해주는 타이어, Majesty Solus!




내 차의 가치를 더해주는 타이어,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


세그먼트의 경계를 뛰어넘고,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크로스오버 모델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최근 자동차 시장의 변화는 인상적이다.

특히 수입자동차의 연간 판매량이 22만대(2016년 누적 기준)에 이르며 더욱 다양한 차량을 마주할 수 있게 됐고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각 브랜드들에게서 각자의 개성과 특징을 갖춘 ‘틀에서 벗어난 다양한 차량’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다양한 경험은 곧바로 소비자들의 가치 판단 기준에 있어 또 다른 경험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 국내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판단하는 가치 기준이 점점 다양화 되어가고 있고, 정형적인 제품이나 일관적인 마케팅 및 홍보 전략으로는 더 이상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어려워졌다.

단순히 소비자들의 엄격한 구매 전 판단 외에도 차량구매 후에도 다양한 요소를 고민하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으며 차량 운영에 있어서 다양한 변화에 따른 감각적인 혹은 수치적인 차이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이다.




▶ 내 차에 맞는 타이어 찾기




더욱 까다로운 소비자들


이러한 흐름은 자동차 제조사는 물론 자동차 주요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에게도 중요한 화두가 되었다. 실제로 소비자들이 자동차는 물론 주요 부품 시장까지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이러한 관심을 받고 있는 대상 중 단연 타이어 부분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최근 제조 기술의 발전을 통해 타이어는 더욱 다양한 기능과 개성을 뽐내고 있다. 타이어의 가치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의 타이어는 내구성이나 가격과 같은 기본적인 수치적 자료 외에도 차량의 주행 성능, 승차감, 효율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그 강점을 앞 세우고 있으며 소비자들 역시 더 많은 요소를 살펴보며 타이어를 고르고 있다.


실제로 인터넷 상의 자동차 커뮤니티를 조금만 살펴보더라도 타이어 교체, 구매 등에 대한 고민이나 정보를 주고 받는 모습을 쉽게 살펴볼 수 있으며 해외 매체들이 작성한 타이어 리뷰 및 분석 기사 등을 공유하며 제품에 대한 토론을 벌이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는 수준이다.



타이어 교체의 다양한 이유


타이어는 결과적으로 ‘차량의 주행 성능’에 관한 변화를 이끈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차량을 구매한 후 승차감이나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개선하거나 스포츠 드라이빙을 갈구하며 보다 우수한 접지력 혹은 구름 저항이 낮은 타이어를 통해 효율성 개선을 갈구하며 타이어를 고르는 경우가 많다.


혹자는 아직도 타이어 교체만으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겠냐는 회의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으나 타이어 교체로 인한 차이는 생각보다 큰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타이어를 교체한 후 더욱 정숙해지거나 노면에서 올라오는 충격 등을 걸러주는 상황을 경험한다면 타이어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타이어의 특성에 따라 랩 타임이 변하는 모터스포츠를 살펴보면 ‘타이어 만으로도 차량주행이 얼마나 변할 수 있는지’ 확신하게 된다.




▶ 내 차에 맞는 타이어 찾기




수입 타이어 시장에서 눈에 띄는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


수입차에는 주로 수입 타이어 브랜드의 제품, 특히 여름용 타이어가 장착된 경우가 흔하다. 자동차 제조사 및 타이어 브랜드들은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또 고급 타이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며 ‘구매의 당위성’을 부여하기도 한다.


이런 상황에서 눈길을 끄는 타이어가 있다면 바로 금호타이어의 사계절 전용 고급 타이어인 마제스티 솔루스다. 금호타이어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며 출시된 이 타이어는 금호타이어의 승용 타이어 부분 최고 등급의 제품으로 국산 및 수입 자동차 최고급, 프리미엄 차량을 위해 개발된 타이어이다.


브랜드의 역사를 담은 금호타이어의 대표, 최고급 모델인 덕에 마제스티 솔루스는 애프터 마켓 타이어 시장에서 인상적인 점유율, 좋은 평가를 받으며 꾸준히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상황이다.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에 담긴 기술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의 경쟁력은 제품의 우수성에 있다. 통상 타이어의 우수성을 판단할 때에는 원재료인 고무와 다양한 보조 물질의 비율 및 조합과 노면에 어떤 형태로 접지되는지 결정하는 그루브의 디자인 등이 중심이 되는데 마제스티 솔루스는 두 가지 요소에서 모두 경쟁력을 확보했다.


먼저 타이어 분야에서 신소재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특수 실리카와 결합력을 극대화한 다기능성 고무를 적용한 제품으로 주행 성능 개선을 위한 접지력 확보와 함께 노면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덜어내는 질적인 개선을 이뤄냈다. 이를 통해 고성능 차량이 많은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췄다.


이어서 우천 상황과 같은 다양한 노면 상태 등을 고려해 설계된 네 줄의 와이드 그루브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사계절 타이어가 갖춰야 할 ‘마른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비롯해 ‘우천 상황에서의 배수성’은 물론이고 눈길에서도 기준 이상의 안정적인 마찰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마제스티 솔루스는 하나의 타이어로 1년 내내 편안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제시한다.


끝으로 금호타이어 고유의 최첨단 소음감소기술(Kumho Antinoise Technology, KANT) 역시 적용됐다. 우수한 주행 성능을 뒷받침하는 타이어는 통상 소음이 많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은데 마제스티 솔루스는 KANT 기술을 적용했다. 실제로 마제스티 솔루스는 정숙성에 초점을 맞춘 안쪽 패턴, 주행 성능을 강조한 바깥쪽 패턴 디자인을 적용한 비대칭(Asymmetric Pattern) 디자인으로 보다 높은 만족감을 구현했다.




▶ 내 차에 맞는 타이어 찾기




경험과 실험을 통해 검증된 우수성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는 출시와 함께 많은 관심을 받았고, 금호타이어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구체적인 수치로 제시했다. 실제 금호타이어가 발표한 실험 자료에 따르면 승차감, 소음, 제동, 마모 등 전 부문에서 기존 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을 보였고 가격 차이가 큰 고품질 수입 브랜드 제품을 위협하는 우수성을 드러낸다.


게다가 시장에서의 평가에서도 긍정적인 의견이 이어진다. 실제 마제스티 솔루스를 택한 오너들은 정숙성과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의 안전성을 강점으로 손 꼽는다. 자잘한 노면 굴곡에서 전해지는 충격을 완화시키며 차량의 직진성을 강조하는 것과 동시에 제동력 개선이 주된 평가이다. 이외에도 노면과 타이어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대폭 줄어들었다는 의견도 함께 전해지며 프리미엄 타이어 라인업으로서의 가치가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랜드 앞에 선 자신감 넘치는 타이어


보통 타이어라고 한다면 제품의 이름보다는 ‘브랜드의 이름’이 더 기억나는 법이다. 하지만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는 조금 다르다. 국내 타이어 중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진 타이어 중 하나인 마제스티 솔루스는 ‘그 제품에 대한 감정 덕’에 제품이 돋보이며 제품명 그 자체로 수입 타이어 브랜드와 경쟁하며 그 입지를 조금씩 넓혀가고 있다.


실제로 마제스티 솔루스는 지난 2010년 시장에 데뷔한 이후 7년이 지난 51개 규격까지 라인업이 확대됐고, 2016년 기준 전년 대비 약 140%의 판매 성장세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 및 차량의 다양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