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여성 건강 위한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참가



금호타이어 임직원 및 가족, 대리점주 등 5년 연속 대회 참가



금호타이어(대표 이한섭)는 9일 서울 여의도 공원 문화마당에서 열린 ‘2016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서울대회에 참가했습니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여성 유방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유방암 자가진단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2년 6월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후원 협약을 체결한 이후 올해로 5년째 이 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금호타이어 임직원과 가족, 대리점주 및 협력사 직원 등 약 270여명은 핑크색 티셔츠를 입고 여의도 공원을 달리며 여성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핑크리본 캠페인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별도의 홍보부스를 마련해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을 위한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했습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하지 못했어도 차량 소유주들은 핑크리본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오는 10월 22일까지 금호타이어의 유통 전문점 ‘타이어프로(TIRE PRO)’를 비롯한 전국의 대리점에서 타이어를 구매 후 5,000원을 기부하면, 금호타이어가 기부금 전액에 타이어 판매수익 일부를 합산하여 연말에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기부 고객은 금호타이어의 캐릭터 ‘또로와 로로’ 인형을 증정 받고, 기부금은 유방암 예방 운동 및 저소득층 환우 치료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매년 10월 세계 각지에서 진행되는데, 금호타이어는 호주의 유방건강 캠페인인 ‘핑크 피터스 데이(Pink Fitters Day)’에도 지난 2010년부터 7년 연속 참가하며 지역사회의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 5년 연속 참가할 정도로 여성건강 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