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 동네 벚꽃피는 날은? 벚꽃 개화시기와 여행지 추천

 

 

봄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몇 가지만 보고도 알 수 있습니다. 노래 ‘벚꽃엔딩’이 음원순위에 올라왔고, 인터넷에서는 벚꽃 개화 시기에 대한 내용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1년에 단 며칠만 누릴 수 있는 벚꽃은 아름답기도 하지만, 피었다 지는 잠깐의 매력 때문에 사람들이 더욱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16년 벚꽃 개화시기와 함께 들려보면 좋을만한 전국 벚꽃 나들이 장소를 알려드립니다.

 

 

 

 

벚꽃여행 떠나보세요!

 

 

1. 서울 벚꽃은 단연 이곳!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 4/4 ~ 4/10
장소 :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의사당 뒤편 일대

영등포구청 문화관광

 

서울 최고의 벚꽃 명소인 여의도 봄꽃축제입니다. 개화시기에 맞춰 국회의사당 뒤편 파천교 일대 10km에 이르는 벚꽃길이 펼쳐지며, 1.5km 주요 구간에는 차량이 전면 통제되는데요.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부터 거리 예술공연, 캐릭터 퍼레이드, 백일장 등 다양한 공연 및 전시 행사가 열립니다.

 

여의도공원 일대에 주차장이 마련되기는 하지만 많은 인파가 몰리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

 


2. 국내 최대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

 

ⓒ진해군항제 홈페이지

 

 

 

기간 : 4/1~4/10
장소 : 중원 로터리 등 진해구 일원

진해 군항제 자세히보기


52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입니다. 진해 군항제는 사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계기가 되었는데요, 지금까지도 이충무공의 얼을 추모하는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함께 열립니다.

 

특히 군항도시의 특성을 살린 군악 의장 페스티벌이 군항제의 묘미인데요. 금요일 저녁과 주말에만 개최되며, 군악 의장이 융합된 군대예술 공연으로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또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다면 드라마 <로망스>의 촬영지로 관광명소가 된 여좌천 ‘로망스다리’와 벚꽃 테마역으로 꾸며진 ‘경화역’은 꼭 들려야 할 진해 군항제의 명소입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진행 군항제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탐방코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각양각색의 벚꽃놀이를 즐기는 경주 벚꽃축제

 

 

장소 : 경주시 보문관광단지 일대
기간 : 4/5 ~ 4/13

경주 문화관광 사이트

 

경주에서는 보문관광단지의 ‘보문호 축제’와 동부사적지, 향교, 월정교 일원에서 열리는 ‘궁성축제’, 금장대 일원에서 열리는 ‘강변축제’ 등 여러 곳에서 벚꽃축제가 열리는데요. 그중에서도 보문호수 길과 보문정은 떨어지는 벚꽃 잎을 맞으며 거닐기에 좋고, 밤에는 안압지 위에 비친 벚꽃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죠.

 

특히 축제가 시작되는 일정에 맞춰 경주 벚꽃 마라톤대회가 열리는데요. 벚꽃축제의 대표 행사로 알려져 있으며,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5km 건강달리기부터 10km, 하프코스, 풀코스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4. 연인과 함께 걸어보세요, 하동 화개장터 벚꽃축제

 

 

기간 : 4/1 ~ 4/3
장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하동 관광정보 : tour.hadong.go.kr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줄기따라 화개장터에” 노래로도 유명한 화개장터에서도 매년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하동 화개장터부터 쌍계사까지 이어지는 화개 십리 벚꽃길과 남해 고속도로에서 화개장터에 이르는 19번 국도변의 만개한 벚꽃이 절정을 이루는데요.

 

사랑하는 남녀가 손을 꼭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한다는 혼례길이 특히 유명하며, 길거리 씨름대회와 장기자랑, 먹거리 장터, 농특산물 홍보관도 함께 운영됩니다.

 

 

즐거운 벚꽃 놀이에 마음이 들떠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한 나들이 길, 금호타이어와 함께 안전한 쾌적한 드라이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