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금호타이어 타이어프로, KSSI 타이어 전문점 1위 수상

 

 

금호타이어가 ‘2015 판매서비스 만족도 조사’ 에서 타이어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하였습니다.

 

한편 금호타이어의 1위 수상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는데요. KSSI는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세일즈 인력의 질적 능력을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세일즈 만족도 조사입니다. 지식과 태도, 상담기술, 책임감 등 4가지 관점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하는데, 점수가 높을수록 소비자들이 좋은 서비스와 인상을 받았다고 볼 수 있죠.

 

 

이처럼 금호타이어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던 것에는 ‘타이어프로’의 활발한 활동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타이어프로가 처음 선보인 2001년 부터 현재까지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01년, 타이어프로 개설

 



금호타이어에서는 2001년에 국내 최초로 타이어 전문 특화 유통점 ‘타이어프로’를 런칭 했습니다. 타이어 특화유통점은 일반 대리점과는 달리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곳인데요. 타이어 추천부터 교체, 공기압 점검, 휠 얼라이먼트 등 타이어와 직접 관련된 프로페셔널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기술적 전문성과 경영 마인드

 

 


이렇게 타이어프로가 전문적인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고도로 숙련된 타이어 전문가들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금호타이어에서는 타이어프로 인력들의 전문성 향상과 최신 기술 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특히 2대째 타이어프로 경영을 준비하는 대리점을 대상으로 매년 워크샵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대전 트레이닝 센터를 오픈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처럼 타이어프로는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문 기술교육은 물론 경영 실무까지 늘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2009년, 글로벌 B.I 적용

 

 


타이어프로가 한 단계 도약하게 된 시점은 바로 2009, 글로벌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도입을 하면서 입니다. 물론 외형만 통일 한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어느 매장에서도 차량 입고부터 점검, 출고까지 표준화된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고객 감동을 위한 혁신 서비스 3

 

 

 

1. 타이어 마모수명 보증제도
금호타이어를 대표하는 키워드 중 하나인 타이어 마모수명 보증제도. 타이어 바닥면이 마모 한계 수준까지 마모됐을 때, 실제 주행거리와 보증거리 간의 차이만큼 보상해주는 제도입니다.

 

 

2. 원플러스 원 보험
타이어 프로를 통해 프리미엄 타이어를 두 개 이상 구매 후, 이 보험에 가입하면 주행 중 타이어가 파손되었을 때 새 타이어로 교체하는 비용을 전액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타이어 파손보험은 동종업계 중에서 가장 큰 혜택으로,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3. 겨울용 타이어 예약/보관 서비스
고객만족을 위해 기술이나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에서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 시 기존 타이어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타이어 보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겨울용 타이어를 보다 빨리 구입할 수 있도록 예약 판매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기술부터 품질향상, 혁신적인 서비스 활동까지. 금호타이어는 고객에게 편의를 줄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올 한해 금호타이어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인상을 남겨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