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wing S체험단
Victoria Park님 (http://www.facebook.com/cocori1636)
이 올려주신 체험단 2주차 후기내용
'ecowing S로 즐겨라!' 포스팅내용입니다.
★ 원문보기 ☞ http://bit.ly/IAItnB
에코윙을 장착한지 어느덧 10일이 훌쩍 지났네요..
제가 자동차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은 아니지만
에코윙 s를 장착하기 전과 비교하여 달라진 점을 개인적으로 적어볼께요!!
1. 에코윙 s 장착후 변화
(1) 승차감의 향상
에코윙 s 장착후 승차감이 한결 부드러워졌어요. 에코윙 s 교체전에는 시속 120-130km 까지 가속시 좌우로 흔들리는 느낌이 강했는데 흔들림이 많이 없어지고 주행 성능면에서 안정감이 느껴지네요.
가속력이 증가하여 급가속시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어요.
주행할때 편안한 쿠션감이 좋아졌어요. 교체전에는 과속방지턱을 넘을때 딱딱한 느낌이 많았는데 이제는 확실히 부드럽게 넘어가네요! 코너링을 할때 옆으로 밀리는 느낌없이 눈에 띄게 코너링이 좋아져서 아주 만족스러워요.
평소 주차시에 핸들을 돌린 상태에서 움직이면 타이어에서 소리가 났었는데 에코윙 s 장착후 소음이 감소했어요. 이 현상이 타이어와 정확히 관련있는지 모르겠지만 제 개인적인 느낌은 그래요.^^
(2) 제동거리가 감소
에코윙 s 장착후 제가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제동시 제동거리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는 점이에요.
예전에는 급제동이 잘 안되서 앞차를 받을뻔 했던 아찔한 순간이 종종 있었거든요.
특히 제동을 한 순간에 바로 차가 서는게 아니라서 제동거리를 줄이기 위해 브레이크 페달을 가볍게 여러번 밟아줘서 가까스로 섰던 경험이 많았어요..
그러나 이제는 제동거리가 50%이상 줄어들어서 정말 좋아요!!
에코윙s의 능력을 절대적으로 경험했던 순간은 며칠절 (4월 10일)에 비가 오는 날이었어요..
에코윙 s 교체전에는 비오는 날 수막현상이 심해서 차가 물에 뜨는 느낌이 많이 났었는데 이제는 에코윙 s 가 물을 부드럽게 가르면서 원하는 지점에 정지 할 수 있더라구요.
에코윙 s가 배수능력이 좋아서 제동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아진것 같아요.
비가 오는 날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급브레이크를 밟았을 떄 차가 밀리는 느낌이 없고 최종 제동거리가 많이 줄었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어요..
2. 10일간의 체험 후 느낀점
에코윙 s체험단으로 선정된후 10일간 운행을 하면서 타이어에 대해서 관심도 많이 생기고 공부도 많이 하게 됐어요.
그리고 타이어 공기압 체크가 정말 중요하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적절한 공기압은 연비도 증가시키고 도로와 완전한 접촉을 하게하여 타이어 부위별 마모를 균일하게 하여 타이어의 수명을 연장시킨대요.
그동안 34000km를 운행하면서 타이어에 한번도 신경쓴 적이 없었거든요, 정기적 검사는 커녕 공기압도 한번 확인해보지 않았으니까요.
우리나라 운전자들이 타이어에 정말 무관심하고 비싼 타이어가 제일 좋은 줄 아는데 자신의 차량에 맞는 타이어를 잘 골라서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공기압 체크를 통해서 타이어를 잘 유지하는게 최선인 것 같아요.
타이어 마모 한계를 잘 관찰해서 타이어 파손으로 인한 대형사고를 미리 막고 자신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힘을 기울여야 겠어요..
그런 점에서 에코윙 s를 만나고 체험하게 된건 정말 행운인것 같아요. 저는 에코윙 s가 연비를 높여준다는 말에 연비에만 집중적으로 관심을 가졌었는데 승차감이 좋아지고 제동거리가 짧아져서 너무 만족스러워요..
에코윙 s 강추에요!!^^
다음번 체험기에서는 저의 최대관심사인 에코윙 s가 과연 연비를 얼마나 높여주는지에 대해서 쓸께요.. 부족한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에코윙 s 2주차 체험기-에코윙 s로 즐겨라!!|작성자 헤이즐넛
[김도현] 2주차, ecowing S로 즐겨라! (0) | 2012.04.23 |
---|---|
금호타이어 캐릭터 '또로' 소개! (0) | 2012.04.16 |
[김도현] ecowing S와의 첫만남 (0) | 2012.04.12 |
[조형석] ecowing S와의 첫만남 (0) | 2012.04.10 |
[이종범] ecowing S와의 첫만남 (0) | 2012.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