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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조건, 속도의 한계에 도전하는 레이싱 타이어의 비밀

타이어 쇼룸

by 금호타이어 2024. 8. 28.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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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금호타이어입니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여러분들 가운데,
카레이싱 경기에도 관심을 가진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지난 5월,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펼쳐진
현대 N 페스티벌을 알고 계신가요?

  
현대 N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가 2019년에 창설한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단일차종) 레이스로,

올해에는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임과 동시에
전세계 최초로 EV 레이싱 전용 슬릭타이어를 적용한
eN1 클래스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는
현대차가 아이오닉 5N을 기반으로 제작한
원메이크 EV 레이스카인 ‘IONIQ 5N eN1 Cup카’가 참가했으며,
여기에는 금호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EnnoV가 장착되어 그 성능을 인정받았는데요!

  
전기차 전용 타이어 EnnoV의
성공적인 레이스 데뷔!

  
그리고 현대 N 페스티벌
eN1 클래스 1, 2라운드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의
박준의 선수와
DCT 레이싱팀의 김영찬 선수
선보인 활약!

그 순간을 뒷받침해 준
금호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용 타이어에는
어떤 기술력이 담겨있을지,
지금 공개합니다.


레이싱 경기에서 추월이 어려운 이유는
좁은 트랙 면적과
고속 주행 때문입니다.

특히, 고속 코너링 시
타이어가 접지력을 잃고
미끄러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승리의 조건에는
타이어의 성능이 큰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죠.

그렇다면 속도의 한계에 도전하는
레이싱 타이어 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EV 레이스 전용 구조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무거운 EV 차량.
고하중, 고출력에 대응하는 기술은 필수겠죠!

이를 위해서 EV 레이싱 타이어에
전용 구조를 적용하여 코너링 강성을 향상했습니다.


2
EV 레이스 전용 컴파운드

 
레이싱용 타이어는 패턴이 없는 슬릭 타이어로,
코너링에서 타이어의 접지력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는데요.

현대 N 페스티벌에서 활약한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에는
EV 레이스를 위한 전용 레이싱 컴파운드가 적용되어
서킷 어택 시 최적의 발열 성능과,
랩타임 지속성을 구현했습니다.


개막전 우승을 차지한 박준의 선수는
"금호타이어가 내구력이 좋아
여유 있게 레이스 운영을 할 수 있었다.”
라며 인터뷰를 통해
그 소감을 밝혔습니다.

  
 EV 레이스 전용 Profile 설계를 통해
안정적인 접지 형상을 구현한 EnnoV!

 EV 레이스 코너링 시 이상적인 하중 분산으로
컴파운드의 지속성을 극대화하고
  레이스 지속에 따른 구조 성능 내구성을 확보하여

드라이버들 또한
최상의 성과를 거머쥘 수 있었습니다.

레이싱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한계를 뛰어넘는 특별함을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 금호타이어의 EnnoV를 선택하세요!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선보일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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