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금호타이어, KIA 타이거즈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이벤트




2013년부터 5년째 유니폼 스폰서, 2017 한국시리즈 우승으로 결실


지난 5년간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구단을 후원해온 금호타이어(회장 김종호)가 KIA 타이거즈의 2017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일명 ‘타이어 매치’라고도 불렸던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KIA 타이거즈는 두산 베어스를 4승1패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KIA 타이거즈의 11번째 우승을 축하하는 의미로 오는 11월 11일(토)부터 전국 금호타이어 대리점에서 금호타이어 4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헤지스 고급 머플러를 증정합니다. (재고 소진시까지) 대상 제품은 PCR(승용차용) 마제스티 솔루스(KU50), 솔루스 TA71 과 SUV용 크루젠 HP71, 크루젠 프리미엄(KL33) 입니다. 또한, 이에 앞선 6일부터 18일까지는 회사 공식 페이스북에서 추첨을 통해 최신 아이폰8 플러스(64GB), KIA 타이거즈 야구 저지, 야구 모자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3년부터 KIA 타이거즈를 후원해왔습니다. 매년 여름 휴가철에는 KIA 타이거즈와 함께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 미니 수영장을 설치해 야구장을 찾는 가족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도 했습니다. KIA 타이거즈는 2009년 이후 한국시리즈 진출을 하지 못했으나 금호타이어는 꾸준히 후원을 이어왔으며 올해 KIA 타이거즈는 마침내 정규시즌 1위 및 한국시리즈 우승 트로피를 안았습니다. KIA 타이거즈 선수들의 유니폼에는 지금까지 유일하게 금호타이어의 CI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역시 최근까지 녹록지 않은 과정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년간 워크아웃을 거쳤으며 지난 9월부터 채권단 공동관리(자율협약)체제에 돌입했습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KIA 타이거즈가 수년 간 와신상담 끝에 좋은 결실을 맺은 것처럼 금호타이어도 우승의 기운을 받아 경영정상화를 이루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