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페스티벌 TOP5
태양이 주는 에너지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여름! 이 계절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생동감 넘치는 페스티벌을 가보는 건 어떨까요? 절대 놓치면 안 될 2019년의 여름 페스티벌들을 금호타이어가 소개할게요. 신나는 뮤직 페스티벌부터 짜릿한 모터스포츠 대회까지, 취향 따라 선택해봐요~
워터밤
워터밤은 음악, 예능, 물놀이가 결합된 페스티벌이에요. 트랜디한 힙합 뮤지션부터 해외 EDM DJ, 매력적인 K-POP 가수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죠. 관객과 아티스트가 서로 팀을 나누어 공연 도중에 물싸움을 즐기기도 하고, 사방으로 물 폭탄이 터지기도 한답니다.
워터밤이 개최되는 곳 한복판에는 수영장이 마련돼있어요. 알록달록한 튜브를 타고 이벤트를 참여할 수도 있고, 처음 보는 사람들과 물총을 쏘는 ‘워터 파이팅’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워터 파이팅을 즐기다가 지쳤다면 ‘BEACH LOUNGE’를 방문해보세요.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릴렉스 존과 인생 샷을 남길 수 잇는 포토존, 이국적인 조형물들이 준비돼있습니다. BEACH LOUNGE에는 고글, 방수팩 등의 아이템을 판매하는 공식 아이템샵도 위치해 있어요.
워터밤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등의 전국 주요 도시를 투어하는 페스티벌이에요. 오는 7월 20일에는 잠실종합운동장 특설 링에서 ‘MBC 워터밤 서울 2019’가 개최돼요. 현아, 청하, 사이먼 도미닉, 지코 등의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올여름, 도심 한가운데서 신나는 피서를 경험하고 싶다면 워터밤에 참여해보세요. 쏟아지는 물줄기가 여러분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줄 거예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아찔한 스피드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모터스포츠! 한 번쯤은 관람하고 싶은데, 왠지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진다면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Korea Speed Festival)’을 추천해요.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은 모터스포츠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랍니다.
KSF는 아마추어 스프린트 대회 ‘원메이크 레이스’와 ‘TRACK DAY’를 기반으로 한 아마추어 중심의 모터스포츠 대회예요.
원메이크 레이스란 한 회사에서 만든 단일 차종 혹은 동일한 사양을 가진 자동차들끼리의 레이싱을 일컫는데요. 이번 KSF 원메이크 레이스에는 현대자동차 ‘아반떼 Sport 1600cc GDI 터보 엔진’이 출전하는 ‘아반떼 챌린지 레이스’와 기아자동차 ‘Morning 1.0 Gasoline MPI’가 출전하는 ‘Morning 챌린지 레이스’가 준비돼있습니다.
챌린지 레이스는 공용도로에서 달릴 수 있는 차량들이 참가하기 때문에 모터스포츠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어요. 대부분의 참가자가 학생, 회사원, 자영업자 등의 일반인이랍니다. 레저형 스포츠로서 레이싱을 즐기거나, 프로선수를 꿈꾸는 많은 아마추어 드라이버들을 위한 경기라고 할 수 있죠.
TRACK DAY는 고객이 직접 본인의 차량을 가지고 서킷을 주행할 수 있는 이벤트예요. 현대, 기아차 소유자라면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서킷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기본 안전장비를 구비하면 누구나 서킷을 주행할 수 있죠.
KSF에서는 모닝, 아반떼와 같은 대중적인 차량들이 레이싱카로 변신하는 진풍경을 볼 수 있어요. 현재 2차전을 끝내고 오는 7월 13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3차전을 앞두고 있는 KSF. 짜릿한 카레이싱을 친근하게 즐기고 싶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대구 치맥 페스티벌
“욜로(YOLO)와! 치맥의 성지 대구로~”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그것, 치맥(치킨과 맥주)! 치맥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오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모입니다. 대구 치맥 페스티벌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음식 문화인 치맥을 테마로 다양한 시식과 전시행사를 개최하는 축제예요.
올해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서는 다비치, 마미손, 우원재 등의 가수들이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고요, ‘치맥 99 건배타임’도 준비돼있습니다. 치맥 99 건배타임은 저녁 9시 9분에 모든 관람객들이 잔을 들고 건배하듯 ‘꼬끼오’를 외치는 이색 프로그램이에요.
또한 치킨을 이용한 푸드 파이터 대회인 ‘천하제일 치맥왕 선발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며 아트프리마켓, EDM 파티 등도 진행됩니다.
이 밖에도 ▲얼음 물에 발을 담그고 치맥을 먹을 수 있는 ‘치맥 아이스 카페’ ▲야외에서 포크 콘서트와 치맥을 즐기는 ‘치맥 라이브 파크’ ▲호러 치맥 파티, 액티비티 플레이 존 등의 즐길 거리가 풍성한 ‘치맥의 성지 로드’ 등의 다양한 공간이 준비돼있어요. 마음 편히 치킨을 먹고, 맥주를 마시며 여름을 즐기고 싶은 당신, 올여름에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을 방문해보는 게 어떨까요?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마포구, 서울시설공단이 후원하는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독립 예술 축제예요. 예술가나 작품에 대한 심사 단계 없이, 모두에게 참여 기회를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소 권위적이었던 기존 문화예술계의 틀에서 벗어나 젊은 예술가들의 목소리를 알리고자 하는 페스티벌이죠.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에서는 ▲독립예술의 현재와 미래를 논하는 ‘독립예술 잡담회’ ▲예술가들이 상주하면서 작품과 공간을 실험하고 탐구하는 ‘프린지 빌리지’ ▲특별한 먹거리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프린지 썸머 나잇’ ▲예술적인 공연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프린지 클럽’ 등의 행사가 준비돼있어요.
올해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에서는 연극, 음악, 무용, 시각, 거리예술, 독립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과 작품을 만날 수 있어요. 관람객들은 작품을 직접 보고, 느끼고, 만지면서 예술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장르와 형식을 넘나드는 새로운 시도와 빛나는 아이디어로 가득 찬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여러분도 참여해 함께 축제를 만들어 보세요. 오는 8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됩니다.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Holiday Land Festival)은 감성적인 콘셉트와 신선한 라인업이 돋보이는 뮤직 페스티벌이에요.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에는 대중과 평단을 모두 사로잡은 뮤지션들이 대거 등장해요. ▲수많은 뮤지션들의 추앙을 받으며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사람’이라고 불리는 James Blake ▲2019 브릿 어워드에서 4개 부문 노미네이트된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강자 Ann-Marie ▲2019 그래미 어워드 4개부문 후보, 2개부문 수상의 차세대 소울 디바 H.E.R ▲깊은 통찰력과 진솔한 가사로 웨스트코스트 힙합의 미래로 떠오른 Vince Staples ▲한여름과 찰떡궁합의 경쾌한 사운드를 선사할 Toro Y moi ▲미술적 감각과 문학적 표현이 가미된 래핑으로 인정받는 Beenzino 등의 아티스트들이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에요.
호텔, 스파, 클럽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춘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펼쳐지는 역대급 라이브 음악!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에서 제대로 느껴봐요~
늘 반복되는 일상이 지겹고, 색다른 즐거움이 필요하다면! 자유로운 쾌감이 넘쳐나는 여름 페스티벌에 몸과 마음을 맡겨보세요. 근심은 잠시 잊어버리고, 페스티벌이 선사하는 색다른 기쁨을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