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2015 CJ슈퍼레이스 종합우승

 

 

지난 18일,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015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클래스’ 최종전이 열렸습니다.

 

그리고 금호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 엑스타(ECSTA)V700을 장착한 엑스타 레이싱팀 소속의 이데 유지 선수가 우승을 하며, 엑스타 레이싱팀은 팀 종합 1위로 2015시즌 종합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창단 2년만에 이뤄낸 성과였기에 더욱 특별한 날이었습니다.

 

 

엑스타 레이싱팀은 2014년에 창단되어 가수 겸 방송인으로 유명한 김진표 감독, 일본 출신의 전 F1 드라이버인 이데 유지 선수, 모터스포츠의 차세대 에이스 정의철 선수 등이 포진하여 최강의 조합을 이루고 있는 레이싱팀입니다.

 

 

 

엑스타 레이싱팀 이데유지선수 8전 우승

 

 

한-중-일 3개국 서킷을 넘나들며 총 8전으로 치러진 올 해 슈퍼레이스는 각 클래스마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우승 경쟁으로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했는데요. 특히 슈퍼6000클래스는 배기량 6,200CC 스톡카들이 출전하는 대회 최고의 클래스로, 뜨거운 열기가 서킷에 가득했습니다. 

 

김주상 금호타이어 광고마케팅팀장은 “2015년은 국내 모터스포츠의 활성화와 금호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한 최고의 시즌이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한국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해 아낌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0년부터 현재까지 프로자동차경주대회인 CJ헬로모바일슈퍼레이스를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특히 경쟁부문 슈퍼6000 클래스에서 자사의 레이싱팀인 ‘엑스타 레이싱팀’과 CJ레이싱팀에 타이어를 공급하여 금호타이어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최상의 타이어 공급으로 창단 2년만에 종합우승을 이끈 금호타이어, 내년에도 과연 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