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라운드 트랙

2015 서울모터쇼 -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

2015 서울모터쇼

 

Experience the Technology, Feel the Artistry

 

자동차를 사랑하는 마니아들뿐 아니라 한국의 모든 운전자와 잠재적 운전자(?)들의 축제인 서울모터쇼가 3주 앞으로 성큼 다가왔어요. 올해로 벌써 10회째를 맞는 2015 서울모터쇼가 43~1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기다리고 있던 분들 많죠? 주요 행사 내용과 일정, 참여 방법 등을 소개할게요.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

 

2015 서울모터쇼의 주제는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 랍니다. 첨단기술의 집약체이자 장인의 손으로 만들고 사용자의 욕망을 투사하는 예술, 그리고 엔터테인먼트로서의 자동차를 체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는 취지인데요. 주제에 맞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수준 높은 컨퍼런스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퍼카부터 폭스바겐의 신형 폴로가 한자리에

 

32개의 국내외 브랜드가 2015 서울모터쇼에 완성차를 출품해요. 국내 브랜드로는 현대, 기아, 한국지엠, 쌍용, 르노삼성, 파워프라자, 코니자동차, 선롱버스 등이 있고요. 국외 브랜드에는 랜드로버, 렉서스, 링컨, 마세라티, 메르세데스-벤츠, 벤틀리, 비엠더블유, 미니, 시트로엥, 아우디, 인피니티, 재규어, 캐딜락, 토요타, 포드, 포르쉐, 폭스바겐, 푸조, 혼다, 에어스트림, 닛산, 디트로이트 일렉트릭 등이 쫘악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마무시하죠? 특히 폭스바겐의 폴로가 다운사이징을 하고 성능과 디자인은 업그레이드한 모습으로 2015 모터쇼에 첫 선을 보인다고 해 기대가 큽니다. 

 

 

이륜차, 첨단 부품 및 용품, 튜닝 업체들이 벼르고 별렀다

 

자동차 부품 및 용품 업체 약 100여 개사가 2015 서울모터쇼를 위해 벼르고 있다고 하네요. ‘지능형’, ‘친환경’ 등의 미래 자동차 핵심 키워드에 걸맞는 제품 전시를 볼 수 있고요.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의 시승도 가능합니다. 30여 개의 튜닝 업체들도 전시에 참가했고요. 삼천리자전거, 야마하, 비엠더블유모터라드, 혼다모터싸이클의 이륜 녀석들도 줄 서 있대요. 자동차의 모든 것이 여기 있네요. 마니아들의 가슴이 뛰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다양하고 깊이 있는 시각의 만남 - 국제 컨퍼런스

2015 서울모터쇼의 부대행사이자 모터쇼의 주제를 가장 밀도 있게 살펴볼 수 있는 국제 컨퍼런스가Car is Art” 라는 주제로 47(), 8() 2일간 열려요. 기조연설자로 영국 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의 데일 해로우 학장을 비롯해 페라리 F458 이탈리아의 디자인을 담당한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카를로 팔라자니, 한국인 최초 F1 엔지니어로 활동 중인 김남호 박사, 그리고 KBS 12일의 유호진PD까지.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가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강연자들 이름이 보이네요. 산학연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인도 관심이 있다면 홈페이지에서 미리 등록하고 참여할 수 있어요.

 

 

온 가족이 즐기는 자동차 안전 체험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자동차 안전 체험존”도 눈에 띄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놀면서 배우는 안전 교육 프로그램이에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으로 대처 방법을 익히고, 안전띠 착용 체험으로 아이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에요. 어른들도 방심하지 말고 내 가족과 남의 가족을 위해 안전운전 체험 꼭 해보세요~ 

 

 

2015 서울모터쇼 유용한 tip

 

  행사시간

  입장권

 주차

 

평일 10:30~19:30

주말 10:00~19:00

 

* 16:30 이후 입장은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 가능

 

(일반 6,000/학생 4,000)

 

 

일반인 10,000

,,7,000

경로자 및 장애인 7,000

 

* 미취학 아동(’09.01.01~) 무료

 

* 사전 예매 시 할인돼요~

(공식판매처 옥션티켓에서 예매)

 

킨텍스 주차장을 이용하면

승용차 기준 30분에 1,000

 

* 15분마다 500원이 추가

 1일 주차는 10,000

 

 

 

* 모든 사진 출처 – 2015 서울모터쇼 공식 홈페이지 http://www.motorshow.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