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이어 쇼룸

금호타이어 박동섭 선수의 타이어 이야기











금호타이어 박동섭 선수의 PS71S 이야기


안녕하세요. 금호타이어의 스폰서십 드라이버, 박동섭입니다. 저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와 함께 진행되는 '현대자동차 아반떼컵 레이스' 마스터즈 클래스에 출전 중에 있습니다.

많은 기대를 했던 개막전이었는데 2위에 그쳐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좋은 시작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어쨌든 개막전 우승을 차지한 최광빈 선수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사고가 있던 이동호 선수는 쾌유를 빕니다.


이번 경기를 돌아본다면 새로운 타이어, 즉 PS71S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드라이빙 방식을 최대한 끌어냈어야 했는데 아직 예전에 타는 습관, 그리고 차량에 대한 적응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던 점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컵 레이스란?>


현대차가 지난해 처음 선보인 ‘아반떼 컵 레이스 시리즈(이하 아반떼 컵)’는 2017년 154명 선수가 참가한 단일 대회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스로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스포츠를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출전을 원하는 운전자의 경우 ‘레이스를 위한 튜닝’을 거친 후 출전할 수 있습니다.


한편 워낙 많은 선수들이 출전하고 있는 대회인 만큼 아반떼 컵은 상위 클래스인 마스터즈 클래스와 엔트리 클래스인 챌린지 클래스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스터즈 클래스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와 함께 진행되며 챌린지 클래스는 현대자동차의 KSF에서 일정을 소화합니다.

 





레이스에서 중요한 타이어


레이스를 하는 입장에서 타이어는 참 중요합니다. 차량의 출력을 노면으로 전해주는 가장 최종적인 존재이며 또 레이스에서 가장 문제가 쉽게 일어나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그 만큼 좋은 타이어를 쓴다는 것은 드라이버 스스로가 자신의 기량을 제대로 드러낼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세계적인 타이어 브랜드들이 자사의 기술력이나 경쟁력을 과시하기 위해 모터스포츠 무대를 찾고 있죠. 금호타이어 마찬가지입니다. 고성능, 스포츠 주행을 위해 개발된 타이어인 만큼 그 타이어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PS71S이 바로 모터스포츠 무대에 투입되고 있는 것이죠.

 





주행의 격을 끌어 올리는 PS71S


자 타이어 이야기를 해볼께요.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된 금호타이어의 'PS71S' 타이어는 상당히 매력적인 타이어입니다.


다른 무엇보다 지난해 사용되었던 PS71은 일반 도로에서의 스포츠 드라이빙을 고려한 제품이라면 PS71S는 서킷 레이스의 영역까지 고려된 제품입니다. 덕분에 그립력이 한층 개선되었으며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포인트라고 한다면 접지면적이 상당히 늘어나 타이어의 전 면적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고 그 다음으로는 사이드 부분도 더욱 견고해서 과감한 드라이빙에서도 충분히 횡G를 활용할 수 있죠.

 





넓어진 접지면적은 곧바로 '그립력의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기존의 타이어가 탈출 상황에서 그립이 살짝 흩어지는 느낌이 있었다면 PS71S의 경우에는 확실히 그립을 잡아주기 때문에 가속 타이밍을 조금 더 과감하게 가져갈 수 있어 더 빠른 주행이 가능해진 것이죠.


특히 패턴 블록이 더욱 강인해진 점 역시 좋은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패턴 블록의 개선을 통해 제동이나 코너링 등 타이어의 부담이 순간적으로 커질 때에도 타이어의 성능을 꾸준히 유지하고 발휘할 수 있어 주행의 격 자체가 한층 개선된 것이죠.

 





스포츠 드라이빙과 일상을 오가다


사실 저는 PS71S 타이어를 경기 때, 그리고 집에서 경기장을 오갈 때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개발 컨셉은 일상 생활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PS71S 고유의 우수한 그립력을 느낄 수 있고, 어지간한 속도로 코너를 돌 때에도 확실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PS71S에 대한 종합적으로 평가한다면 이 정도의 주행 성능을 보장하면서도 일상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매력적인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매력적인 스포츠 타이어, PS71S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 특히 산길이나 서킷 그리고 일반 도로 등에서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시는 분 중에 자세한 제원이나 특징 등을 살펴보지 않고 맹목적으로 외산 제품 만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 PS71S를 권하면서 '굳이 그런 고집은 필요 없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타이어 선택의 나름대로 기준이 있다고 하지만 PS71S는 객관적으로도 좋은 타이어입니다. 서킷 레이스라는 실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튜닝된 제품인 만큼 실전 레이스, 주행에서 드러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제품이기 때문에 꼭 한 번 경험해보셨으면 합니다.

 





끝으로 금호타이어 측에서는 늘 선수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해주셨다는 점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 기존 PS71에 대한 선수들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PS71S 제품을 개발해주신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그 동안 잘해주셨던 만큼 앞으로도 더 좋은 행보를 기대하고 싶네요.


금호타이어 화이팅!